지구환경개선에 앞장서는 위러브유운동본부의 저탄소중립운동을 소개하는 좋은글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https://cafe.daum.net/shineiwf/Snod/434?svc=cafeapi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환경오염등으로 인해 해수면 상승하고 온실가스와 환경재난 등을 야기해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 인류의 평화롭고 안정적인 삶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위러브유운동본부는 환경복지운동인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통해 세계 각국의 오염된 도심, 공원, 산, 강, 바다 등을 정화하며 나무 심기, 사막화 방지활동, 생태계 보호, 환경보호캠페인, 환경보호 교육 및 세미나 등을 시행합니다.
또한 클린월드운동과 함께 클린액션운동을 통해 개인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탄소 줄이기 위해 가정에서부터 에너지를 절약하고 자원 낭비를 줄여 탄소 배출을 감축하여 3천만 그루 식재 효과를 가져오고있습니다.
위러브유운동본부 클린액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걷자 챌린지
걷자(걷고 자전거 타고) 챌린지는 기존에 차車를 이용해 이동했던 곳(2km 이내 근거리)을 자전거나 도보로 이동하는 클린액션입니다.
2. 내컵사용(텀블러) 챌린지
일회용 폐기물로 인한 탄소 발생을 줄여 지구 온도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도록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늘리는 ‘내컵사용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3. 빈그릇챌린지
국제연합환경계획(UNEP)에 따르면 세계에서 매년 약 10억 톤의 음식물이 버려진다고 합니다.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10%가량이 이 버려지는 음식물로 인해 발생한다고요.
그런데 버려지는 음식물 상당량은 사실 먹는 데 아무 문제가 없는 것들입니다.
불필요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버려지는 음식물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행동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밖에도 타요타요챌린지(대중교통이용),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는 ‘통큰용기’ 챌린지가 있습니다.이는 ‘통큰용기’ 챌린지